나주이야기

건강보험 나주지사, 소비자·시민단체와 청렴실천 캠페인

호호^.^아줌마 2013. 10. 14. 16:01

“업무관련 금품·청탁 절대 사절합니다”

건강보험 나주지사, 소비자·시민단체와 청렴실천 캠페인

 

국민건강보험공단 나주지사(지사장 고재철)는 지난 11일 한국부인회 나주지회(회장 조정자), 나주시새마을부녀회(회장 강연숙) 등 나주지역 5개 소비자·시민단체 대표들을 초청해 건강보험간담회를 가졌다.

 

고재철 지사장은 참석자들에게 소득중심의 보험료 부과체계 단일화 방안 등 공단 현안사항에 대해 설명하며 단체 대표들의 관심과 협조를 부탁했다.

 

참석자들은 건강보험과 장기요양보험제도 등에 대해 궁금한 사항을 묻는 등 공단사업에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나주지사는 소비자·시민단체 대표들과 함께 ‘진료비 영수증 주고받기 및 반부패 청렴실천’ 캠페인을 실시하고, 청렴하고 깨끗한 공단을 만들기 위해 건전한 생활을 솔선수범하고 국민의 만족과 편익을 우선하는 건강보장기관 실현을 다짐했다.

 

이를 위한 실천과제로 직무와 관련한 어떠한 대가를 요구하거나 받지 않고, 부당한 지시나 압력·청탁 등을 해서는 안 되며, 법과 원칙에 따라 공정하게 업무를 수행할 것을 선언했다.

 

나주지사는 지난달 자체적으로 청렴·반부패 결의대회를 갖고 민원인 대기실에 ‘우리공단은 업무와 관련하여 어떠한 금품이나 청탁도 절대 받지 않습니다’는 현수막을 걸어두고 늘 각오를 새로이 하고 있다.

 

고재철 지사장은 “청렴과 반부패야말로 공직사회의 최고의 덕목인 만큼 나주지사 전체 직원들이 반부패·청렴 실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 건강보험공단 나주지사는 지난 11일 나주지역 소비자·시민단체 대표들을 초청해 건강보험간담회를 갖고 청렴실천 결의도 함께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