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도이야기

남도산림문화 전시·체험행사 나주에서

by 호호^.^아줌마 2010. 4. 27.

  

 숲 속에서 자연과 함께 즐기는

남도산림문화 전시·체험행사

온가족 나들이 오세요!

- 산약초 건강음식과 함께 숲에서 Slow-life -



전라남도 산림자원연구소에서는 5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 동안 ‘산약초 건강음식과 함께 Slow-life를’이란 주제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행사가 곁들어진 남도 산림문화 전시·체험행사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 열리는 남도 산림문화 전시·체험행사는 몸에 좋은 남도의 특산 산약초 자원을 발굴해 다양한 ‘Slow-Food’ 건강음식으로 개발·전시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에 전시될 산약초 건강음식은 약이 되는 전통 산약초 음식, 현대인을 위한 전통 퓨전음식, 산속식품 발효음식 등 3가지 테마로 다양한 음식을 전시하여 산림자원의 웰빙가치와 무공해 안심 먹을거리로서의 비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체험행사도 다양하다.

전통 발효주 담그기와 산약초 건강비빔밥 등 전통음식 만들기, 나만의 DIY 목공예 생활소품(액자, 시계, 나무옷걸이) 만들기 그리고 나뭇잎과 밤껍질을 이용한 천연염색 코너를 마련하여 ‘Slow-life’를 온가족이 다함께 경험할 수 있다.

 

부대 행사장에서는 남도임산물 직거래장터를 마련해서 임업후계자와 산촌생태마을에서 직접 가지고 나온 임산물(산마늘 장아찌, 적하수오, 햇곰취와 햇고사리, 토종 꿀, 약초환, 산양삼, 더덕즙, 표고버섯, 솔잎청국장, 산수유 등)을 판매한다.

 

또 양묘협회에서 직접 운영하는 묘목판매 코너 그리고 먹을거리로는 산약초 건강비빔밥과 부침개, 전 등 전통분식 코너도 마련된다.


산림문화전시관에서는 목공예 생활용품과 분재 및 야생화, 압화, 세밀화, 산림문화 입상작품 사진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별 이벤트로는 국악공연과 통기타 등 시간대별 공연으로 숲속미니음악회를 준비하였으며,

 

명물거리인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에는 시화와 함께 소원성취 기원줄 달기를 이색적으로 실시해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행사로 진행될 계획이다.


이번 산림문화전시체험행사는 새싹이 움트는 푸른 계절에 깨끗한 남도, 청정의 산속 임산물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휴식을 제공하고, 아이들에게는 자연 속에 어우러진 전통체험과 함께 숲이 주는 혜택과 자연의 소중함을 깨닫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라남도산림자원연구소 찾아오는 길

(옛날 전라남도임업시험장)

 

주소는 나주시 산포면 산제리인데

가는 길은 나주시 남평읍내에서 해마다 농업박람회 열리던

전라남도농업기술원 지나서 국립나주정신병원 지나서

다도면 나주호 가는 길과 봉황면 가는 갈림길에서

나주호쪽으로 접어들면 바로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