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도이야기

‘주거복지·도시재생, 그리고 지속가능성’ 국제학술대회

by 호호^.^아줌마 2015. 5. 11.

‘주거복지·도시재생, 그리고 지속가능성’ 국제학술대회

 

한국주거학회-아시아·태평양주거학회, 새로운 주거환경 제시

 

세계 각국의 주거문제에 대한 해법과 21세기의 새로운 주거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국제 학술대회가 광주에서 개최된다.

 

(사)한국주거학회(회장 손승광, 동신대 건축공학과 교수, 오른쪽 사진)는 오는 10∼11일 이틀동안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 국토연구원과 공동으로 ‘하우징2.0-새로운 주거 패러다임의 모색’이라는 주제로 2015 아시아·태평양주거학회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한국주거학회 회장이자 홍콩에 본부를 둔 아시아태평양주거학회 부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손승광 교수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각국의 주거개발, 관리, 재생, 지속가능성, 주택시장, 공공주택에 이르기까지 주택 및 도시개발에 관한 광범위한 연구와 정보 교류를 통해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학술네트워크.

 

2년마다 한번 씩 국제학술회의를 개최해 주택 및 도시개발에 관한 아젠다를 설정해가고 있는데 이 학술회의가 광주에서 개최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국제학술대회에는 21개국 학자들이 무려 180여 편의 논문을 발표할 예정이어서 주목을 끌고 있다.

첫날인 10일에는 ‘주택시장과 실제’를 주제로, 11일에는 ‘주거복지, 도시재생, 그리고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우리 사회의 주거 이슈를 진단하고 미래지향적인 해결방안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