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도이야기

2010 전남청소년연극제 및 전남청소년연극축제

by 호호^.^아줌마 2010. 7. 14.

 

 

 

 "무대 위에서 네 꿈을 펼쳐봐!"

 제20회 전남청소년연극제 및 전남청소년연극축제  

 

전남 청소년연극제는 청소년들의 희곡문학과 공연예술에 대한 이해를 돕고 이들의 창의성과 문화적 소양을 길러줌으로써 인성교육과 전인교육에 기여하기 위해 실시하는 전남지역 청소년연극경연축제.

청소년들의 커뮤니티 형성과 공연문화 활성화를 위한 DB구축 등 청소년들의 창의성과 문화적 소양개발을 통하여 연극 장르의 저변 확대 및 공연예술 문화의 수도권 집중적 문화 사업을 지양하고 지역문화 활성화를 통해 문화적 균등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20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꿈을 향해 도전하는 청소년들의 살아 숨 쉬는 열정, 화려한 끼를 엿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제20회 전남청소년연극제” 그 화려한 막이 7월 19일 ~ 22일까지 나흘 동안 나주에서 펼쳐진다.

이전 연극제는 전남도내 시·군 지역예선대회 및 지역연극협회의 추천을 마치고 참가하는 6개 시・군 청소년 대표팀이 전국청소년 연극제 참가 자격 티켓을 놓고 열띤 경연을 펼친다.  

전라남도와 전남연극협회가 공동주최하고 나주시와 (사)나주연극협회가 공동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교육과학기술부, 한국연극협회, 고구려대학이 후원하는 2010전남 청소년 연극제’는 전남의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전남 최대의 청소년 연극대회로 개막축하공연 및 경연무대로 진행된다. 

 

■ 순수한 열정과 끼가 모인 결실의 무대

고등학교 연극반 및 청소년 연극동아리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전남청소년연극제’는 연기를 전공으로 하는 학생들이 아닌 비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기에 그들의 전문성을 확인하는 장이 아닌 그들의 연극에 대한 순수한 열정과 노력의 무대로 채워집니다.

 올해로 20회를 맞이하는 전남청소년연극제는 이제 명실공이 문화 예술의 고장  전남최고의 청소년연극축제로 자리매김하여 전남도내 각 시 ․ 군 지역 예선대회를 거쳐 끼와 열정으로 똘똘 뭉친 청소년들 스스로가 꿈의 무대를 펼쳐 나갑니다. 무대 위의 배우와 스텝으로써 서로 협력하며 최고의 무대를 만들기까지의 흘린 땀방울의 결실을 맺어가는 이번 공연에 비상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 전국청소년연극제 참가자격이 주어지는 전남청소년 연극 축제의 장

전남청소년연극제의 시상은 단체상으로 대상인 전라남도지사 상을 비롯 개인에게는 연기대상. 최우수연기상, 우수연기상, 지도교사상, 특별상 등이 주어집니다. 전국대회입상자에 대하여 단체상 및 개인상 수상학생들은 각 대학 입시전형 기준에 따라 관련학과의 특기자 특례입학 혜택이 주어집니다.


■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골라보는 재미가 있는 신선한 충격! 청소년연극제

07월 19일부터 07월 22일까지 나주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리는 경연대회는 잘 알려진 연극에서부터 뮤지컬, 창작극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 만들어 나가는 연극무대는 어떠한 느낌으로 진행될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6개 공연의 골라보는 재미가 있는 이번 전남청소년연극제는 여러분들께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개성 넘치는 청소년들의 공연무대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경연 일정

일  정

참가지역 

공연명

  7월 19일(월) 3시00분

나주 금성고등학교

뮤지컬 방황하는 별들

  7월 20일(화) 5시00분

광양 백운고등학교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

7월 21일(수) 1시30분

해남황산고등학교

별장지기

7월 21일(수) 5시30분

순천고등학교

비상

7월 22일(목) 1시30분

여수중앙여자고등학교

고딩만의 세상

7월 22일(목) 5시30분

목포정명여자고등학교

홍당무

7월 22일(목) 6시50분

폐막식 및 시상식

 

■ 기타

• 100명 규모로 구성한 청소년 심사위원단의 심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