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도이야기

전남인재육성장학금 장학생 15일까지 접수

by 호호^.^아줌마 2013. 3. 4.

◇ 전남인재육성재단은 오는 15일까지 시군을 통해 상반기 인재육성장학생 선발신청을 받는다.<사진은 2012년 상반기 전남인재육성 장학금 수여식>

 

 

전남인재육성장학금 15일까지 접수

 

저소득장학생 등 13개 부문 675명에 6억7천만 원 지원

 

전남인재육성재단(이사장 박준영)이 4일부터 15일까지 전남도내 각 시군을 통해 상반기 인재육성장학생 선발신청을 받는다.

 

신청 자격은 본인 및 보호자가 도내에 1년 이상 거주하고 있어야 하고 초·중·고·전문대생의 경우 전남 소재 학교에 다녀야 한다. 선발 방법은 시장·군수 또는 해당 학교장 등의 추천을 받아 전남인재육성재단에서 최종 선발한다.

 

장학금 규모는 6억7천만 원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자녀와 성적우수자, 희망나눔, 다문화가정, 다자녀 가정, 희생자 자녀 등 13개 분야 675여명을 선발한다.

 

선발 기준은 모든 분야에서 저소득계층 자녀를 우선 선발해 경제적 여건에 관계없이 학업에 정진하고 자신의 꿈과 이상을 실현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했다.

 

특히, 저소득층의 국가장학금 확대 지급 및 수혜학생 증가에 따라 저소득층 자녀가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국가장학금 수혜자도 등록금 범위 내에서 중복수혜가 가능토록 지원 요건을 완화해 저소득층의 지원 폭을 실질적으로 확대했다.

 

전남인재육성 장학금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재)전남인재육성재단 누리집(http://www.jninjae.or.kr)과 전남도 및 시군 누리집에 공고됐다.

 

신청 희망자가 읍면동사무소 및 해당 학교 등에 구비서류를 갖춰 신청하면 시장·군수 및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재)전남인재육성재단에서 최종 대상자를 확정, 4월 초에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전남인재육성재단은 열악한 농어촌 교육 여건 개선과 지역의 우수 인재 양성으로 미래자원의 핵심인 인적자원 개발의 초석을 마련하기 위해 설립, 현재 511억여 원의 기금이 조성됐으며 지금까지 1만9천41명의 지역 우수인재들에게 154억여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