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입양아동/미혼모/시설아동을 위한 “조세현 사진전”

by 호호^.^아줌마 2009. 5. 5.

 

대한사회복지회 광주지부  Tel:062-222-9349  Fax:222-9348

 입양아동/미혼모/시설아동을 위한 “조세현 사진전”

김혜수, 이승기, 하정우 등 사진전 참여 

“ 입양가정, 양육미혼모 돕기 위해 기업들이 나섬”

 

▨ 문의 : 대한사회복지회 광주지부  이혜선  010.9203.0235   062-222-9349

▨ 행사기간 : 2009년 5월 7일~5월13일      

▨ 전시장소 : 광주 신세계백화점 1층 갤러리

▨ 후원 : 광주광역시, 광주신세계백화점  

▨ 협찬 : 권오성산부인과, 미즈유로여성의원, 밝은안과21,

            전남대학교 한걸음봉사단, 한국가스공사, 한전사회봉사단

▨ 참여자명단 : 김혜수, 이승기, 김정은, 하정우, 송윤아, 지진희, 김성수,

               염정아, 최수종&하희라, 이수경, 션& 정혜영 ,김미화,

               이종혁, 김갑수, 정경호, 차수연, 정겨운, 오지은, 최원영, 정유미


김혜수와 수빈

이승기와 민희

 

대한사회복지회는 국내입양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과 입양의 활성화를 위해 2003년부터 사진작가 조세현과 함께 손을 잡고 입양아동/미혼모/시설아동을 위해 사랑의 사진전 “천사들의 편지”를 개최하여 올해로 여섯번째를 맞이한다.


사랑의 사진전에는 김혜수를 비롯해 하정우, 이승기, 김정은, 이수경, 지진희, 염정아, 송윤아, 최수종 하희라 부부, 션 정혜영 부부 등 20여명의 스타들이 바쁜 일정이지만 입양을 기다리는 아동 아동들을 위해 기꺼이 참여했으며 사진작가 조세현은 “함께 했던 아이가 입양됐다는 소식을 들을 때가 가장 보람 있다며 부모와 이별의 아픔을 가지고 태어난 아이들이 또 다른 부모를 만나 행복하게 성장하는 것이 가장 큰 바램”이라고 말을 전했다.


2003년부터 이어온 사랑의 사진전 행보를 보면 비,권상우, 윤은혜 등의 80여명의 유명인들과 150여명의 입양을 기다리는 아기들이 참여 했으며 이 아이들 중 90%가 입양되었다. 또한 사진전을 통해 시설 아동들 및 미혼모 아동들 장애아동들에 대한 긍정적인 관심을 보여주고 있다.


매년 대한사회복지회는 “세상의 모든 아이들이 행복해졌으면 좋겠습니다” 사명으로 대한사회복지회 지방사무소5개 지역에서 릴레이 사진전을 열어 전국적으로 미혼모,시설아동,장애아동에 대한 관심 및 국내입양의 대한 선입견 및 인식전환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대한사회복지회 광주지부(지부장: 김재영) 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5월 7일부터 13일(7일간) 입양 가정을 기다리는 아동 및 미혼모 시설아동들을 위한 조세현 작가 사진전 “천사들의 편지 – 인연” 및 국내입양 활성화를 위한 거리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경제 불황기에도 불구하고 아동들이 가정에서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광주 신세계 백화점을 비롯해 6개 (권오성 산부인과, 밝은안과21, 미즈유로여성의원, 전남대학교 한걸음봉사단, 한국가스공사, 한전사회봉사단) 후원단체가 참여하였고, 후원단체들은 “ 우리가 함께 보듬어야할 아이들이라며, 아이들은 가정에서 자랄 권리가 있다”라며 참여 동기를 밝혔다.


5월 7일 사진전 오프닝 행사에서는 (10시40분~11시20분) 입양가정과 양육 미혼모 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대한사회복지회 광주지부와 밝은안과21, 한전사회봉사단 협약식이 열린다. 밝은안과 21은 입양가정과 양육미혼모 가정이 밝은 눈으로 밝은 세상을 만날 수 있도록 의료적인 도움을 주기로 약속하였으며, 한전사회봉사단은 5월 7일 오프닝 행사가 끝난 후 바로 국내입양 활성화를 위한 거리 캠페인( 장소 :신세계백화점 후문 육교)을 시작으로 지역 사회주민들에게 국내입양에 대한 인식 개선에 앞장설것을 약속하였다.


이는 전국에서 처음으로 입양가정과 양육미혼모 가정을 돕기 위해 기업에서 나선 것으로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입양가정과 시설아동, 양육미혼모 가정이 참석할 예정이다. 밝은안과21과 한전 사회봉사단은 본인들이 행보를 초석으로 입양가정과 양육미혼모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개선되어 세상의 모든 아동들이 밝은 세상에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사랑의 사진전 전시 중에 대한사회복지회 미혼모 쉼터인 ‘우리집’ 어린엄마들이 직접 만든 수공예품(비즈, 도자기, 퀼트, 천연비누)이 전시될 예정이며 판매 수익금 및 모금액은 가정을 기다리는 아이들의 치료비와 수술비, 요보호 아동들을 위한 편안하고 안락한 공간 확보를 위한 러브하우스 구축, 국내입양활성화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 요청사항 : 5월 7일 오프닝 행사와 바로 이어지는 국내입양 캠페인에 적극 참여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하정우와 지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