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이야기

창립 7주년 및 지역신문의 날

by 호호^.^아줌마 2011. 1. 1.

2010-07-02 오후 1:27:39 입력 뉴스 > 안산뉴스

창립 7주년 및 지역신문의 날
정계, 언론계 등 500여명 대거참석



사단법인 전국지역신문협회(중앙회장 김용숙)는 30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창립 7주년 및 지역신문의 날'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방송인 안은금주씨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기념식에는 정계, 언론계 등 협회 관계자 500여명이 참석해 창립 기념을 축하했다.

 

 

이여춘 전지협 홍보담당부회장의 협회 윤리강령 낭독과 서영태 대전·충남협의회장의 경과보고에 이어 진행된 유공자 시상식에서는 의정(국회의원·광역기초의원 부문)·행정대상(기초단체장), 자랑스런공무원상, 문화예술대상, 사회봉사대상, CEO대상, 지역신문대상, 자랑스런기자상 등 8개 부문으로 이어졌다.

 

 

먼저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국가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한나라당 조윤선·여상규 의원과 민주당 박지원(원내대표)·이석현·양승조 의원, 국민중심연합 심대평 대표, 최연희(무소속) 의원 등이 국회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어 탁월한 행정능력으로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김일태 전남 영암군수, 성무용 충남 천안시장, 김윤식 경기 시흥시장, 전창범 강원 양구군수, 박동철 충남 금산군수 등이 기초단체장 부문 행정대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와 함께 송대수 전남도의회 의원 등 6명이 광역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문수곤 안양시의회 부의장 등 14명이 기초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밖에 방송인 안은금주(채소소믈리에) 등 13명이 사회봉사대상을, 탁동수 (주)이레 대표이사 등 기업인 6명에게 CEO대상을, 양희봉 코리안 재즈 오케스트라 단장 등 3명에게 문화예술대상이, 독고 무 여의도우체국 총괄국장 등 16명이 자랑스런 공무원상을 각각 수상했다.

 

 

한편 지역신문대상은  여주시민신문이, 언론인의 꽃으로 상징되는 기자상에는 서부뉴스 김균식 편집국장,김양순 나주뉴스 편집국장 등 11명이 자랑스런기자상을 각각 수상했다.

 

 

김용숙 중앙회장은 대회사에서 "지역 주민의 여론이 곧 민심이며, 지역신문은 민심을 바로 이해하고 이를 공론화 하는 대중 커뮤니케이션의 풀뿌리이라며, 지역언론이 살아야 나라가 산다"고 말하고, "협회는 앞으로도 회장단과 전국 시·도협의회장단이 함께 회원사의 권익보호와 건전한 지역언론 육성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심대평·최연희·조윤선·여상규·양승조 의원 등은 축사를 통해 "현재 지역언론은 경영·취재환경 등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원칙과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지역언론사들의 어려움을 수렴해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역신문이 각 지방의회를 감시하고 지역사회발전을 위한 대안을 제시하는 언론사로서 자긍심을 갖고 언론의 사명인 공론직필을 준수해 지역민들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3년 임기가 만료된 김용숙 중앙회장은 이날 만장일치로 제4대 중앙회장에 재추대 됐다.

 

 

한편 안산시의회 이민근 의원이 (사)전국지역신문협회가 뽑은 의정대상(기초의원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번 안산시의회 이민근 의원의 수상은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지방자치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이민근 의원은 “이번 6. 2.선거를 통해 시민들로부터 재선을 허락 받은 만큼 의원의 역할에 더욱 충실하기 위해 지역구인 일동, 이동, 성포동 지역의 민생현장을 100바퀴 이상 돌며 아직 산적해 있는 현안사항을 조속히 해결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동행취재 장병옥 기자.

 

시상식장의 이모저모

 

 

상기 기사는 주간신문 서부뉴스 2010년 7월 5일자(제66호) 와 포털싸이트 daum(뉴스-안산), 오마이 뉴스에도 함께 보도되어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제보e-mail:kyunsik@hanmail.net    hp:010-5339-69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