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이야기

하바네라(사랑은 길들지 않은 새 / 비제 카르멘 中

by 호호^.^아줌마 2012. 2. 19.

 

Georges Bizet - Carmen act I.

L'amour est un oiseau rebelle(Habanera)

 

입에 커다란 꽃을 문 매혹적인 집시 카르멘이 유혹하는 목소리로

이렇게 노래를 부르면서 돈 호세에게 추파를 던진다.

 

Anna Caterina Antonacci      mezzo-soprano
Antonio Pappano    cond.  The Royal Opera House Orchestra & Chorus    

    


Habanera

L'amour est un oiseau rebelle

 

사랑은 길들지 않은 새

아무리 애써도 길들지 않아

아무리 불러도 소용없어

한번 싫다면 그만이야

 

겁을 주어도 달래도 소용없어

저쪽이 지껄이면 이쪽이 입 다물죠

이쪽 분에게 마음이 있어

말은 없어도 좋아져

 

사랑은, 사랑은, 사랑은, 사랑은!

 

사랑은 타고난 보헤미안

법도 규칙도 없어

날 안 좋아 한다면 내가 좋아해 주지

내가 좋아하면 조심해야 돼

 

날 안 좋아 한다면

날 안 좋아 한다면, 내가 좋아해 주지

내가 좋아하면,

내가 좋아하면, 조심해야 돼

 

새를 잡았다고 생각해도

날개가 있어서 날아가 버려

시랑이 멀리 있다면 기다리겠지만

기다릴 것 없어요 여기 있는 걸

 

당신 주위를 요리 저리로

왔다 갔다 돌아와서

잡은 줄 알았는데 도망가고

도망 간 줄 알았지만 붙잡혔지

 

사랑은, 사랑은, 사랑은, 사랑은!

 

사랑은 타고난 보헤미안

법도 규칙도 없어

날 안 좋아 한다면 내가 좋아 해주지

내가 좋아하면 조심해야 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