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주사람들

짤막한 정가소식

by 호호^.^아줌마 2010. 8. 31.

 

최인기 의원 나주·화순지역위원장 재선출  

25일 민주당 나주·화순 정기대의원대회에서

 

민주당 나주·화순지역위원회는 25일 나주농협 2층 회의실에서 정기 지역대의원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민주당 중앙당 조직강화특별위원회 제7차 회의에서 현 위원장인 최인기 위원장을 제2기 지역위원장으로 선정하고 이를 지역 대의원 대회에서 추인하는 절차를 밟아 최종 선출했다.

 

이날 대회에는 지역대의원 147명과 외부인사 1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룬 가운데, 지역 대의원들의 만장일치로 추인하여 제2기 지역위원장을 선출했다.

 

최인기 위원장은 당선 소감을 통해 “그동안의 성원과 지지에 감사한다”며 “여러분이 열망하는 지역 발전과 정권 재창출을 위해 온 정성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의원보좌관제, 의회사무처 인사권독립 추진

이기병 운영위원장, 시도운영위원장협서 제안키로

 

이기병 전라남도의회 운영위원장<왼쪽 사진>은 전국시도운영위원장협의회에서 의원보좌관제, 의회사무처 인사권 독립, 지방의회 감사청구권 등 제도 도입을 전략적으로 추진할 것을 제안한다.

 

이 위원장은 30일 서울특별시의회에서 열리는 전국시도운영위원장협의회에 참석, 의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의원보좌관제 도입 등 현안 안건처리를 위해 법률개정 자문단 운영과 여야를 초월한 현역 국회의원 등을 중심으로 법률개정 추진단 구성 등 구체적인 전략을 발표한다.

 

그동안 전국시도광역의회 차원에서 끊임없이 제기됐던 이 현안사업들은 아직까지 법률 미개정으로 시행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 위원장은 운영위원장협의회에서 전국시도의회 공동보조로 법률개정을 위한 구체적인 전략을 마련, 제9대 의회에서는 반드시 관련 법률이 개정 시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9대 의회 개원 이후 처음 열리는 이번 협의회에서는 전반기를 이끌어갈 임원진 등을 선출한 뒤  31일 폐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