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연극

채식주의자 Vegetarian...광주극장

by 호호^.^아줌마 2010. 2. 17.

 

 

 채식주의자 Vegetarian 

(2009.한국.113분.D-Cine) 

감독 임우성 / 출연 채민서, 김현성, 김여진 / 원작 한강(채식주의자, 창비2007)


Synopsis


꽃이, 나무가 되고 싶었던 그녀... 채식주의자 영혜

예술을 향한 욕망에 사로잡힌 그... 민호

두 사람과 함께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고 싶었던 또 다른 그녀... 지혜


어느 하나 다를 것 없는, 그 누구보다 평범한 삶을 살아온 영혜는 돌연 채식주의를 선언한다. 갑작스러운 그녀의 채식주의 선언은 그녀의 남편을 비롯한 다른 가족들을 당황스럽게 한다.

가족들이 함께 모여 식사를 하던 어느 날, 고기를 먹지 않는 영혜에게 그녀의 아버지는 고기를 먹을 것을 강요하며 폭력을 휘두르고, 급기야 영혜는 발작을 일으키며 과도로 손목을 긋는다.

한편, 민호는 계속되는 슬럼프에 괴로워하던 중 아내로부터 처제인 영혜가 스무 살까지 몽고반점이 남아있었다는 이야기를 듣고 강렬한 예술적 영감에 사로잡히는데...


소설가 한강의 연작 소설인 ‘채식주의자’를 영화화한다는 소식으로 제작 초기 단계부터 큰 주목을 받았던 <채식주의자>!


악몽에 시달리다 채식주의를 선언하게 되는 영혜(채민서 분)와 비디오아트 작업을 하는 형부 민호(김현성 분), 그리고 점차 방황하게 되는 영혜와 민호 사이에서 어떻게든 현실의 삶을 붙잡고 살아가려 노력하는 지혜(김여진 분)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채식주의자>는 폭력적인 현실 속에서 나름의 방법으로 살아가는 세 남녀의 이야기와 예술과 욕망의 경계에서 갈등하는 인간의 심리를  진중하게 담아낸다.


첫 장편영화 작업임에도 불구하고 선댄스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되며 주목 받고 있는 임우성 감독과 평소 한강 작가의 열혈 팬이었던 연기파 배우 김여진, 임순례 감독의 <세 친구>로 영화팬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던 김현성, 영혜역의 채민서의 열연이 돋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