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주이야기

제50회 전라남도체육대회 준비 본격시동

by 호호^.^아줌마 2011. 1. 23.

◇ 오는 4월 나주에서 펼쳐지는 제50회 전라남도체육대회 개·폐회식 공개행사와 성화봉송을 대행할 업체에 대한 심사가 지난 21일 시청 이화실에서 열렸다.

 

 

제50회 전라남도체육대회 준비 본격시동

 

개·폐회식 공개행사 및 성화봉송 대행사 선정

시민축제로 치러낼 자원봉사자 180명 모집도


전라남도 체육역사의 반세기를 장식하게 될 제50회 전라남도체육대회가 채 90일도 남지 않은 가운데 나주시가 개·폐회식 공개행사 및 성화봉송 대행사를 선정하는 등 본격적인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지난 21일 이번 대회의 개·폐회식 공개행사와 성화봉송을 대행할 업체에 대한 심사를 벌여 1순위로 (주)이벤트갤러리 커뮤니케이션(대표 장선균, 전북 전주시 완산구)을 선정했다. 2순위는 (주)파시컴(대표 채종석, 목포시), 3순위 (주)베스트 커뮤니케이션(대표 김선영, 광주시 북구).

 

이번 공개공모에는 전국에서 모두 6개 업체가 응모한 가운데 1차 적격심사에서 1개 업체가 탈락하고 5개 업체가 공개 프레젠테이션에 참가, 홍경섭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모두 11명의 심사위원이 휴대폰을 반납한 채 외부와의 연락은 물론 위원 상호간의 의견개진 없이 4시간 30분여에 걸쳐 개별평가로 이뤄졌다.

 

이번 체육대회 전체 예산은 20억원, 이 가운데 개·폐회식과 성화봉송에 소요되는 비용이 3억5천만원으로 기존 대회보다 1억원이 증액됐다. 이는 이번 나주대회가 전라남도 체육역사의 반세기를 결산하는 뜻 깊은 행사인 만큼 도민의 화합과 자긍심 고취, 역사와 문화가 함께하는 나주의 비전을 연출하는 데 역점을 두었기 때문이라고.

 

이와 함께 시는 다음달 28까지 자원봉사자 180명을 공개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종합안내 및 급수봉사, 환경미화, 기타 활동 등으로 신청자격은 18세 이상 신체 건강한 자와 10인 이상 참여가 가능한 봉사단체, 대학교 등.

 

접수는 나주시청 주민생활지원과 자원봉사센터(구, 차량등록민원실)와 각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인터넷 접수(nanumnaju@korea.kr), 팩스(330-7982)신청 등으로 할 수 있다.

 

자원봉사자에 대해서는 식비와 교통비 등 실비가 지급되고 자원봉사자 상해보험 가입, 자원봉사 유니폼이 지급된다.(문의 : 나주시자원봉사센터 ☏330-8310, 8304)

 

이번 제50회 전남도체육대회는 4월 22일부터 25일까지 총 21개 종목이 나주종합운동장을 비롯한 21개 경기장에서 펼쳐진다.

하지만 대회가 채 90일도 남지 않은 상태에서 구제역과 AI대책 등에 행정력이 쏠리면서 상대적으로 체육대회에 대한 관심이 저조한 가운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낼 인프라가 부족하다는 우려의 목소리도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