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주사람들

독서의달 9월, 도서관에서 펼치는 행복한 가을

by 호호^.^아줌마 2012. 9. 3.

독서의달 9월, 도서관에서 펼치는 행복한 가을

 

나주공공도서관, 종합자료실 밤10시까지 연장 등 행사 다양

남평공공도서관, 지역아동센터 찾아가 “얘들아, 책이랑 놀자”

 

독서의 달 9월을 맞아 지역 도서관들이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나주공공도서관(관장 주영신)은 독서의 달을 맞아 종합자료실 개관시간을 밤 10시까지 연장 운영하고, ‘책과 함께하는 행복한 가을밤’을 주제로 다양한 행사를 마련한다.

 

먼저, 12일에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첫 문장의 두려움을 없애라」의 저자 김민영 작가를 초청해 ‘책을 좋아하는 아이의 부모, 책을 싫어하는 아이의 부모’를 주제로 강연회를 갖는다.

 

또 22일에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영어인형극 ‘별이 된 엄마와 오누이’를 공연한다.

 

이와 함께 한자동시집 원화전시회, 뉴베리상 수상도서 전시회, 책과 함께하는 행복한 가을밤퀴즈, 책과 함께하는 행복한 가을밤 대출릴레이 등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민들이 도서관을 친숙한 공간으로 느낄 수 있게 다가간다.

 

특히, 책과 함께하는 행복한 가을밤 퀴즈, 책과 함께하는 행복한 가을밤 대출릴레이는 개관시간 연장 사업과 관련하여 학생, 직장인 등 그동안 야간에 책을 대출하지 못한 이용자들에게 많은 호응이 기대된다.

 

행사내용 및 접수 등 자세한 안내는 나주공공도서관 홈페이지(www.najulib.or.kr)를 참고하거나, 종합자료실(☎330-6772)로 문의하면 된다.

 

남평공공도서관(관장 정선화)에서는 책이 생각나는 계절, 가을에 온 가족이 함께 책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유아 또는 초등학생 동반 가족이 참여하는 ‘가족과 함께 팝업북 만들기’, 책을 좋아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나는 누구일까요? 책 속 인물 알아맞히기’,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얘들아, 책이랑 놀자” 등의 행사를 운영한다.

 

더불어 이용자 중에서 진정 책을 좋아하고 아끼는 다독자를 선정하는 ‘다독자 시상’, 독서의 계절 가을에 읽어 볼만한 ‘사서가 추천하는 좋은 책’ 목록 배부, 초등학생에게 좋은 책을 읽도록 하기 위한 ‘라이브러리 스타트북 홍보’ 등도 함께 운영한다.

 

자세한 행사일정은 남평공공도서관(☎ 337-9436, 담당자 정선영)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독서의 달 9월을 맞아 지역 도서관들이 다채로운 독서문화프로그램을 마련, 시민들을 향해 손짓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