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주이야기

나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희망새

by 호호^.^아줌마 2015. 2. 5.

나주시의회 혁신플랜 의원연구단체 결성

도시재생·도시디자인·문화관광연구회 활동 개시

 

나주시의회(의장 홍철식)가 의원들의 전문지식 향상과 역량강화를 통해 발전적이고 선진화 된 의정활동을 추진하기 위해 연구단체를 결성했다.

‘나주시의회 2015 혁신플랜’을 기치로 내 건 의회는 지역사회 최대 현안이 되고 있는 도시재생·도시디자인·문화관광 등 3개 연구단체를 구성키로 하고 의원들과 공무원, 시민, 전문가 등으로 진용을 꾸려가고 있다.

도시재생연구회는 김영덕 의원을 회장으로 김선용·윤정근·이광석 의원이 참여하고 있다.

도시디자인연구회는 장행준 의원을 회장으로 김용경·김판근·허영우 의원이 참여한다.

문화관광연구회는 김철수 의원을 회장으로 김노금·이동복·임성환·조영두 의원이 함께 한다.

이들 연구단체는 오는 17일까지 연구단체 등록 및 활동계획서를 제출한 뒤 3월부터 12월까지 연구활동을 펼쳐 의정활동의 기틀로 삼을 계획이다.

 

나주시의회 희망새 날다!

사랑의 성금 금성원 가온이에게 전달

 

 

나주시의회(의장 홍철식)가 전체 의원들 방에 모금함을 비치하고 한 푼 두 푼 모금한 성금을 아동복지시설 난치병 아동의 치료비로 전달해 눈길을 끌고 있다.

나주시의회는 지난해 9월 제1차 정례회 때 추석맞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한 데 이어 평상시 소외된 이웃과 일상적으로 함께하기 위한 실천방안으로 사랑의 모금함을 만들어 ‘희망새’ 출발식을 가졌다.

이후 일상 속에서 모금을 실천해오다 지난 19일 전체의원 간담회를 거쳐 선천성 담도폐쇄증으로 아픔을 겪는 아동복지시설 ‘금성원’의 가온이에게 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