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주이야기

나주시유도회 무료 유도교실 ‘눈에 띄네’

by 호호^.^아줌마 2015. 8. 16.

나주시유도회 무료 유도교실 ‘눈에 띄네’

 

나주교육지원청, 배꽃드림네트워크 통한 인성교육의 장으로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오인성)이 인성교육네트워크 ‘배꽃드림사업’의 일환으로 진행 중인 ‘인성 다지기 무료 유도교실’이 지역사회에 잔잔한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인성 다지기 무료 유도교실’은 나주교육지원청의 대표적인 인성 교육네트워크인 ‘배꽃드림사업’의 하나로, 나주시유도회(회장 김상철)와 함께 추진 중이다.

 

특히, 기존에 체결한 나주시유도회와의 교육기부협약의 연장선상에서 추진 중인 이번 유도교실은 주3일 방과후에 진행되고 있다.

 

‘예(禮)’로 시작해서 ‘예’로 끝나는 유도의 스포츠예절 정신을 청소년들에게 전파함으로써 청소년들의 탈선과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더 나아가 지덕체가 조화롭게 발달된 인성영재 양성을 궁극적인 목적으로 삼고 있다.

 

또 여름방학을 이용해 스트레칭을 통한 성장기 학생들의 유연성 신장, 레크리에이션 및 호신술 체험, 상호대련 등의 이색적인 교육활동을 병행함으로써 땀 흘리며 쌓아가는 인성함양을 도모할 예정이다.

 

무료 유도교실에 참여하고 있는 나주중학교 박경범 학생은 “도복을 입고 상대방을 적이 아닌 동료로 대하는 유도가 이렇게 재밌는 줄 몰랐다”면서 땀에 젖은 얼굴을 닦으며 활짝 웃었다.

 

바쁜 일과 중에도 시간을 할애하여 학생들을 직접 지도하고 있는 나주시유도회 김상철 회장은 “진정한 스포츠정신은 상대방에 대한 존중과 배려 속에서 나옴을 가르친다는 것에 크나큰 보람을 느낀다”는 소감을 전했다.

 

오인성 교육장은 “이번 무료 유도교실을 통해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나와 남을 동시에 존중하면서 건전한 정서를 함양하고 인성의 발전을 이루어 미래의 핵심 인재로 발돋움하는 훌륭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배꽃드림’ 네트워크는 지난 2013년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에서 주최한 지역단위 인성교육 네트워크 공모에 선정된 이후 우수교육지원청 네트워크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으며, 인성메카를 지향하는 나주의 대표적인 인성교육 프로그램이다.

 

 

  나주교육지원청이 인성교육네트워크 ‘배꽃드림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무료 유도교실이 지역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