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회&신앙

나주아름다운신문-5월호 소식 종합

by 호호^.^아줌마 2009. 4. 28.

예장 300만 성도운동 나주 전진대회

나주서시찰 주최로 4월 26일 나주교회에서

 


“이웃과 함께 그리스도에게로”를 구호로 펼쳐지고 있는 예장 300만 성도운동 나주 서시찰전진대회가 지난달 26일 나주교회에서 열렸다.

영산포중앙교회 주행규 목사의 인도로 진행된 이날 대회는 월광교회 김유수 목사가 ‘추수꾼을 보내주소서’라는 제목으로 설교를 했으며 영동교회 나윤원 목사와 문평중앙교회 고권팔 목사가 한국교회와 지역교회, 그리고 나주시를 위해 특별기도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나주서시찰 17개 교회 성도들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열린 대회에서 참석자들은 “하나님의 나라는 하나님의 뜻이 하늘에서처럼 땅에서도 이우어지며, 정의·평화·창조질서의 회복과 생명문화가 이루어지는 현실임을 호가이하면서 앞으로 2년 동안 300만 성도운동을 실천하자”는 결의를 다졌다.


부활의 의미 되새긴 ‘성(聖)금요예배’

십자가상 7언 중심으로 성만찬까지 파격 ‘신선’

 

 


나주교회는 2009년 부활절을 맞아 지난달 10일 성(聖)금요예배를 엄수했다.

예년과 다르게 성금요일 저녁에 실시된 이날 예배는 최태훈 담임목사의 인도로 ‘말씀의 예전’과 ‘십자가상의 일곱 말씀(7언)’ ‘성만찬 예전’ 순으로 진행됐다.

최태훈 목사는 이날 ‘가상칠언(架上七言)’이라는 제목의 설교를 통해 예수 그리스도가 십자가에 못 박혀 돌아가시면서 세상에 준 메시지가 무엇이었는지 명쾌하게 전달했다.

이어서 정숙자(권사회장)권사와 박영광(중고등부)학생, 김은진(청년대학부)청년 등 교회 각 기관 대표들이 십자가상의 말씀들을 하나하나 전하며 그 의미를 되새겼다.

이날 예배에 참석한 성도들은 포도주와 떡으로 성만찬을 함께 나누며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과 그리스도인의 삶을 조명했다.


2009 부활주일 음악예배로 ‘호산나’

중고등부 부활계란콘테스트로 기쁨 나눠

 

 

부활의 기쁨을 함께 나누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 위한 부활절 음악예배가 지난 12일 화려하게 펼쳐졌다.

이날 부활절 음악예배는 아동부 어린이들로 구성된 하늘소리찬양단(지휘 박은주), 임마누엘·할렐루야·호산나 3개 찬양대로 구성된 연합찬양대(지휘 국경완), 청년대학부로 구성된 주사랑찬양단(단장 김은진), 사랑드림중창단(단장 김정숙), 배나무십자가중창단(단장 정찬숙) 등이 함께 참여해 다채롭게 진행됐다.

 


한편, 중고등부는 이날 전체 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부활계란콘테스트를 실시했으며, 나주밀알교회와 나주경찰서 상황실에 부활계란을 전달하며 부활의 기쁨을 함께 나눴다.


교구사랑 교회사랑 ‘교구헌신예배’

1·2교구 꽁트·몸찬양 등 웃음과 감동 ‘만발’

 

◇ 1교구 구역장들의 CCM 공연

 

◇ 2교구 가족들의 눈물나게 감동적인 몸찬양(워십댄스)


교회 속의 작은 교회 ‘교구’ 헌신예배가 지난달 5일과 19일 선보여 웃음과 감동을 불러일으켰다.         

지난달 5일 1교구(교구목회자 이강님 목사)에 이어 19일 2교구(교구 목회자 구요한 전도사)에서 마련한 헌신예배에서 각 교구 성도들은 시낭송과 꽁트, 해금찬양, 몸찬양(워십) 등 다채로운 순서를 선보였다.

나주교회 성도들은 각 교구에서 마련한 헌신예배 특별순서에 웃음과 감동을 느꼈다면 뜨거운 박수갈채를 보냈다.

한편, 3교구(교구목회자 이승현 목사)

 

헌신예배는 5월 31일로 예정된 가운데 1, 2교구의 감동을 능가할 수 있는 비장의 무기를 선보이겠다는 각오를 다지고 있어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나주지방 아동부 교사 영성세미나

19일 주행규 목사 ‘교사와 영성’ 특강

 


나주동·서부지방아동부연합회가 주최한 2009 교사영성세미나가 지난달 19일 나주교회에서 열렸다.

동부지방아동부연합회 김일권 회장(영평교회)의 인도로 진행된 이날 영성세미나에서 강사로 초빙된 영산포중앙교회 주행규 목사는 ‘교사와 영성’을 주제로 한 강연을 통해 “교사는 먼저 자신을 구원하고 나서 어린이들을 구할 수 있다”며 “교사의 영성에 나주지역 어린이들의 생명이 달려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나주지방아동부연합회는 오는 23일 나주초등학교에서 어린이 풋살축구대회를 계획하고 있으며, 31일에는 나주교회 본당에서 나주지방 어린이 일일부흥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역사속의 나주…5월

1592(선조25) 5. 16 : 김천일, 양산숙이 의병 7백명을 모아 거병함

1753(영조29) 5. 29 : 나주 관아문 정수루 건립

1895(고종32) 5. 26 : 나주에 지방재판소 설치

1938. 5.  4 : 나주 800여 기독교도 일제 강요로 신사참배 굴욕

1975. 5. 12 : 정남교 목사 12대 담임 부임

1980. 5. 22 : 광주 5·18시위대 나주관내 파출소에서 무기 탈취

1988. 5.  8 : 나주교회 공원묘지 ‘부활동산’ 건립

2004. 5. 12 : 외국인의 위한 쉼터(Lord's House) 개소

2008. 5. 12 : 나주시민 초청 전교인 체육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