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주이야기

KTX 연계 서남권~송정역 시외버스 운행

by 호호^.^아줌마 2015. 5. 7.

KTX 연계 서남권~송정역 시외버스 운행

 

2일부터 영광·혁신도시 등 8개 방면 4개 노선

 

4월 2일 호남고속철도 개통에 맞춰 KTX 이용객들의 대중교통 편의를 위해 서남권에서 송정역을 경유하는 시외버스가 운행된다.

전라남도에 따르면, 대상지역은 송정역과 연계되는 영광, 나주(혁신도시), 무안, 함평, 목포, 영암, 해남, 완도 등 8개 방면 4개 노선으로, 하루 17회 운행한다.

 

KTX 개통으로 방문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광주~송정역~영광 방면 1일 8회, 광주~송정역~무안~함평~목포 방면 1일 3회, 광주~송정역~나주~무안~목포 방면 1일 3회, 광주~송정역~나주(혁신도시)~영암~해남~완도 방면 1일 3회를 각각 운행할 예정이다.

 

또한 KTX 이용객들이 대중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토록 시외버스 정류장(베이)을 송정역 입․출구쪽에 배치하고, 여름철 직사광선과 우천 시 비를 피할 수 있는 그늘막을 설치해 쾌적한 이용 환경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전라남도는 이번 시외버스 신설(조정) 노선 운행으로 기존 이용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KTX 이용객을 대상으로 대중교통의 탄력적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송정역 경유 시외버스 운행시간표 확인 및 승차권 예매는 버스타고(www.bustago.co.kr) 인터넷 누리집과 모바일 웹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