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주이야기

나주시유도회 행복한 학교 재능기부

by 호호^.^아줌마 2014. 9. 1.

◇ 나주시유도회가 나주교육지원청과 교육(재능)기부 협약을 통해 운영되고 있는 무료유도교실이 지역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탈선예방과 인성함양의 수련장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나주시유도회 행복한 학교 재능기부

 

 

나주교육청과 협약, 무료 유도교실 운영

매주 월·수·금 실내체육관 내 유도수련관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오인성)과 나주시유도회(회장 김상철)가 재능기부협약을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유도를 통한 인성교육을 시키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교육청과 나주시유도회는 지난 2월 교육(재능)기부 협약을 통해 청소년들의 탈선과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건전한 정서함양과 건강한 학교생활을 도모하는 차원에서 무료 유도교실을 운영해 왔다.

 

나주실내체육관 내 유도수련관에서 진행되는 유도교실은 초·중학생 30명이 참가한 가운데 매주 월·수·금요일 저녁 7시부터 90분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다.

 

또한 여름방학을 맞아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22일까지 여름방학 특강으로 진행된 ‘인성 키우기’ 무료 유도교실은 나주실내체육관 리모델링 공사로 인해 수련장소를 구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던 중 나주중앙초등학교 이정희 교장의 특별한 배려로 국악특별활동실을 활용하게 됐다.

 

김상철 회장은 참가 학생들이 무더위에 지치지 않고 운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월요일은 유연성 운동하는 날, 수요일은 레크레이션 밎 호신술 배우는 날, 금요일은 종합운동으로 일주일을 마무리하는 과정 등으로 수련시간을 운영해 운영의 묘를 살렸다.

 

유도회는 오는 11월 고등학교 입시와 대입수능시험이 끝난 뒤 청소년들의 탈선을 예방하기 위해 중·고등학교 3학년 졸업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유도교실도 운영할 계획이다.

 

전체 6주 동안 진행되는 청소년 유도교실에서는 기초 체력훈련과 유도 기본기 훈련, 손기술, 발기술, 누르기 과정, 겨루기 실전과정, 금성산 산행을 통한 특별훈련 등의 수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나주교육지원청은 무료 유도교실에 참여하는 학생 중 가정형편이 어려워 유도복을 구입하지 못한 소외계층 학생들을 배려해 시가 100만원 상당의 유도복 20벌을 구입해 유도회에 기증했다.